상단영역

본문영역

  • 스포츠
  • 기자명 최다정 기자

"한국에 계신 팬들 덕분에.." '나폴리' 김민재, 한국인 최초 '세리에A 우승' 소감 전해..(+팬들 반응)

  • 입력 2023.05.06 00:50
  • 댓글 0

축구선수 김민재가 나폴리의 리그 우승이 확정되자 소감을 전했다.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 인스타그램

축구선수 김민재가 한국인 최초로 세리에A 우승을 거머쥐었다는 소식을 전해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리에A에서 김민재가 속한 SSC 나폴리는 5일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A 33라운드 우디네세와 원정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따라서 승점 80점을 기록한 나폴리는 2위 라치오(승점 64)와 격차를 16점으로 벌려 남은 5경기에서 다 지더라도 리그 1위 자리를 지키게되며 조기 우승을 확정지었다.

경기를 마친 후 김민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벅찬 소감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그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국에 계신 팬 여러분들 여러분이 주신 응원 덕분에 더 힘낼 수 있었던 시즌이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 인스타그램

이어 "시즌이 끝나지는 않았지만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합니다"라며 "경기가 새벽에 있어서 보기 어려우셨을 텐데 항상 응원해 주셔서 또 한 번 감사합니다"라며 국내의 수 많은 축구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제가 할 수 있는건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것 뿐..

'더욱 발전하겠다' 소감 전해

그러면서 "이 영광을 한국에 있는 팬분들께도 전해드리고 싶네요. 한국인으로서 이탈리아 리그에서 우승을 하고 한국을 또 알릴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말로는 표현하지 못할 기쁨, 영광, 행복 다 여러분이 응원해 주신 덕이 큽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가 할 수 있는 건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것뿐입니다. 더욱 발전할 수 있고 발전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재차 감사를 전했다.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 인스타그램

이로써 나폴리는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현역으로 뛸 당시인 1990년 이후 33년 만에 리그 우승을 기록했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탈리아 유학 시절, Maradona가 이끈 Serie A 우승을 두 번 다 직접 볼 수 있었는데 올해는 김민재 선수의 멋진 활약 덕분에 33년 만에 되찾은 대단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김민재 선수 덕분에 한국에서 센터백이 강하다는걸 몸소 보여줘서 감사하다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 인스타그램

김민재는 지난해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나폴리로 이적했으며, 시즌 초반부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줬다.

이에 지난해 9월 세리에A 이달의 선수에 뽑히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세리에A 이달의 선수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